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과 음식/그외

해외여행 갈 때 챙겨야 할 준비물 총정리, 캐리어 짐싸기 체크리스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여행갔다가 꼭 들고와야할 물건들을 두고 온적은 없나요~?

작년에 그리스 갔다가... 남편이 속옷을 통째로 두고 오는 바람에 얼마나 곤란했던지 ㅋㅋ

그나마 신분증 들고온걸 다행으로 생각해야하나~

 

해외여행 짐쌀때 참고하면 좋은 준비물 필수 리스트

캐리어에 짐을 다챙겼다고 생각해도 불안하고~

내가 호옥시 빼먹은건 없는지, 한 번 더 체크하고 싶고 여러분들도 그렇죠~?

오늘은 제가 해외여행갈때 더블체크용으로 만들어뒀던 준비물리스트/체크리스트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출처: https://superiorexecutiveservices.com/blog/things-to-do-to-prepare-for-luxury-travel-experiences/

 

여행준비물 1 - 서류/신분증 

가장 중요한건 서류겠죠~~

신분증 같은거 놓고 오면 큰일남..

그래서 짐쌀때 필요한 체크리스트 파일에서 가장 앞에 서류 항목을 뒀어요

여권의 경우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도난당하지 않기 위해 항상 몸에 지니고 있는게 좋습니다.

왠만하면 본인확인시 여권 대신 여권 사본을 제시하시고..

혹시나 여권이 분실되었을 경우 해외에서 여권 사본이 증명하는 데 유용해지기 때문에 꼭 챙겨둡시다.

 

렌트카를 빌리실 분은 국제운전면허증 놓고 오면 안돼요~~!!
간혹 나라별로 국제운전면허증 뿐만 아니라 기존면허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어요 ㅎㅎ

떠나기 전 체크하기~~

 

관굉지 예약정보나 숙박 예약 바우처는 필요없을떄도 많지만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하여 챙겨두는게 좋겠죠?

인터넷이 터지지 않을때를 대비해서 구글맵지도도 챙기면 좋아요

 

서류로 챙겨야 할건 이정도로 준비물리스트에 넣어봤어요

 

여행준비물 2 - 전자기기

그 다음 준비물품으로는 전자기기를 적어봤는데요 

 

저는 고프로를 가지고 있어서 고프로로 적었는데,

다른 액션캠이나 미러리스나 폴라로이드나..  다른 기종의 카메라를 보유중이신 분은 파일을 본인 상황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주의점은 보조배떠리 용량 꼭 체크해야 합니다~! 보조배떠리 용량이 너무 클 경우는 반입이 안될수도 있어요 

항공사마다 규정이 다르니 꼭 확인해볼것 !

 

또한 노트북이나 충전기 파손때문에라도 기내반입 하는게 좋아요 

비고란에 기내용캐리어에 챙길 것을 당부하기 위해 기내용캐리어 적어줬습니다 ㅎㅎ

 

저의 경우 유심은 공항에서 수령이기 때문에 비고란에 공항에서 수령을 적어줬습니다.

 

멀티탭의 경우 은근 유용해요..

휴대전화 충전기 한두개 꽂고, 카메라 충전기 하나 꽂고 해도 숙소내 콘센트를 다 사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보조배떠리 충전도 하고, 고데기나 드라이기를 사용한다던가, 놋북을 충전한다던가 

할 예정인 여행자들은 조그마한 멀티탭 챙겨가는게 큰 도움이 된답니다.

 

여행준비물 3 - 세면용품, 화장품, 위생용품

그 다음은 세면용품을 확인해볼까요~

가끔 실수로 리무버 두고 오는데 진짜 여행가면 엄청 찝찝합니다 으으

화장 할거라면 클렌징 제품 꼭 챙기기!

저는 종종 화장품은 챙기는데 스킨로션을 빠트릴때가 있는데요.

해외는 쓰던 화장품도 아닌데, 모르는 브랜드라 이거 빠트리면 느므 찝찝함

꼭 챙겨줍시다.

 

면봉은 화장 지울때 필수! 그 외에 화장 수정한다던가, 물기를 닦는다던가, 연고를 바른다던가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꼭 챙겨주는 편이예요 

 

세탁망 같은 경우는, 사용한 속옷이나 옷을 분류할때 유용하게 사용되는거같아요

여행기간이 길수록 중간에 세탁을 해줘야해서 세탁망을 겸사겸사 쓰는거죠

꼭 그런게 아니라면 그냥 비닐봉지나 지퍼백 같은거 챙기기

 

모기약이나 배멀미약은 해당되는 국가만 챙기시면 됩니다

배를 타고 이동하는 경로가 있을 경우 배멀미약 챙기기,

이탈리아 베네치아처럼 모기가 많은 국가라면 모기약 챙기기~

 

여행준비물 4 - 의류 악세사리

두둥~ 그 다음은 사진찍을때 가장 중요한 의류입니다 ㅋㅋ

제가 앞에도 언급했지만,, 예전에 속옷을 통째로 두고 오는 바람에 낭패를 한 번 봤었었죠 ㅋㅋ

심지어 두고 온 것도 늦게 깨달음..

여러분들은 잘 체크하셔서 꼭 그런 불상사를 겪지 않으시기를..!

 

그리고 수질이 좋지 않은 국가로 여행간다면 휴대용빗 은근 중요한거 아세요..?

그리스가 석회수가 많은데.. 그거 모르고 빗을 안챙겨가서 5일 내내 안빗었더니 완전 개털이 됐더라고요..

진짜 매일 매일 트리트먼트를 떡칠해도 복구가 쉽지 않았음 ㅠ

머리가 얽기설기 뭉쳐서 심지어 하나로 질끈 묶는것도 잘 안됨 ㅋㅋ 오마이갓

결국 거기서 쪼끄~~만한 일회용 빗을 관광객호구 엑스트라 fee를 얹어주고 비싸게 사서 썼습니다 ㅠㅠ

 

여행준비물 5 - 기타

그 외 분류물품에 들어가지 않는 건 기타로 뺐어요

비상금으로 가져갈 화폐 정도는 있어야겠쬬 ㅎㅎ

달러나 유로를 비상용으로 가져가줍시다.

 

그리고 해외에서 결제가능한 카드 필수이죠

비자 마스터카드나 트레블월렛 비바카드 토스카드 등 구비하고 있는 카드 한번씩 체크해주기.

 

또 라운지 바코드 같은거 찍어두면, 공항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 어려울 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여행 필수품 정리 파일

여행준비물.xlsm
0.04MB

해외여행시 필요한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엑셀파일로 정리해봤어요

혹시 만들기 귀찮다던가,, 생각하기 귀찮다던가,, 하시는 분들은 다운받아서 본인 상황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비행시간이 길 경우, 인터넷 없이 즐길 수 있는 영화나 책 같은거 다운받아놓으면 도움도 되겠죠?

챙겨야할 물품 외에도, 떠나기전 미리 수행해둬야 하는 사전작업들이 있는지도 같이 생각해보면 더욱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을거예요 ㅎㅎ

 

오늘은 여기서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