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쓰는 기타

(26)
[주식 시작하기] 차트보는법 봉차트란 무엇인가, 봉차트 흐름 읽는 법, 양봉 음봉, 망치형 역망치형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그 주인입니다. ㅎㅎ 저는 사실 주식에는 여지껏 큰 관심이 없었는데요... 주로 회사 월급 외에 블로그나 과외로 부업을 연명했던.. 어느정도 필요성을 느껴 시작해보려고합니다. 생초짜가 기록하는 주식차트 보는법 제 1편 - 봉차트란? 주식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게 빨간색 파란색 막대기가 왔다갔다 하면서 그려져 있는 흐름이죠?? 요기 이 막대기를 봉차트라고 해요. HTS나 MTS가서 주식차트를 눌러보면 요렇게 펼쳐지는데 조기 보이는 빨파 막대기처럼 표시한걸 봉차트라고 합니다. 좀 더 확대해보면 이렇게 보이는데 쉽게 설명하자면 빨간색은 주가가 상승했을 때 파란색은 떨어졌을 때를 말해요. 빨간색 막대기를 양봉, 파란색 막대기를 음봉이라고 합니다. 그럼이제 이 막대기가 무엇을 표시하고 무엇..
[키워드 플래너 구글Ads] 구글 키워드 순위 확인하는 법, 키워드 검색량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거 입니다 저는 IT라는 특정 분야 위주라서 사실 키워드 사이트가 크게 의미있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블로그 운영자라면 한 번쯤은 검색해봤을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전에 포스팅했던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도 있지만 블로그차트는 네이버블로그에 치우쳐져있는게 좀 강해서.. 이번엔 구글 전용 키워드 체크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티스토리 이용자라면 광고로 수익을 얻는 구글애드센스를 아실 텐데요.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가 홍보물을 등록할 때 사용하는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는 '키워드 플래너'를 지원하고 있어요. 하지만 유료인 광고게제를 하지 않고, 무료로 키워드플래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롷게 월간 평균 검색량과 경쟁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
Gardnerella vaginalis 가드네렐라 균에 대해 알아보자. 발생 원인, 감염 경로, 증상, 남자도 감염?? 안녕하세요 양햄찌블로거 입니다. 오늘은 질염의 발생 원인중 하나인 가드네렐라 감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드레넬라 바기날리스는 균의 이름으로 여성의 감기라고도 불릴정도의 흔한 질염을 유발하는 대표적 균입니다. 질세포검사를 해본 여성들이라면 10에 8은 해당 균에 대해 들어보셨을텐데요. 흔하다 해도 균이라니 뭔가 찝찝하죠. 괜히 성병은 아닐까 싶고.. 결론부터 가드네렐라 균은 성병이 아닙니다. 흔한 질증이예요. 오늘은 이 Gardnerella vaginali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Gardnerella Vaginalis 가드네렐라 바기날리스란 가드네렐라 바기날리스는 질분비율의 가장 흔한 원인균으로, 남녀의 요로기계와 여성의 생식기계 감염에서 균 부하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 균입니다. 가드네..
[국민카드 6개월 사용 후기] 청춘대로 톡톡 카드 혜택 정리 및 실할인받은 내역 안녕하세요 양햄찌블로거 입니다. 저는 카드 여러개 관리하고 주기적으로 등록하고 해제하고 이런거 하는거 엄청 귀찮아하는 스타일이라.. (계산도 잘 못함;;) 하나만 사용하고 그것만 파는 스타일인데요 ㅎㅎㅋㅋㅋ 그러다보니 손해도 많이 보는 것 같고 이게 이득인지 아닌지 판단도 어렵고 이 기회에 그동안 썼던 '톡톡대로'카드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출시된지 꽤 된 카드이죵? 사실 사용은 1년 넘게 썼는데, 6개월 전에는 카드를 두 개를 쓰고 있었어서, 내가 한 카드로 다 썼을 때의 실적과 두 개 카드 썼을 때 실적과 다를거 같아서 6개월어치만 정리해보려고 해요 ㅋㅋ 청춘대로 톡톡 할인 혜택 정리 할인 혜택을 정리해봅시다. 2만원을 써야 스타벅스 최대 할인율을 받을 수 있는건ㄷ.... 이상하게 저는 회사다니면서 ..
블로그 분석 사이트 Blog chart 블로그차트는 과연 신뢰성이 있는가, 내 블로그 순위 살펴보려했으나... 안녕하세요 ㅎㅎ 양햄찌 블로거 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열심히 하긴 하는데,, 거의 대부분이 정보 공유 목적이라 블로그관련 사이트에 대해서 이렇다할만큼 알고 있지 않은데요, 우연히 검색을 통해 내 블로그 순위를 알 수 있다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같이 한 번 살펴볼까요 (광고아니뮤) 결론 - 네이버 위주인듯 함(?) 네이버로부터 유입자수가 적으면 집계가 아예 안됌. 참고로 제 블로그는 통계에서 확인했을 때 매일 1만명 정도 들어옵니다. (가입당시기준) 그러나 대부분 구글유입이여서 순위 업데이트가 안되는 현상 발생. ㅠ 즉 네이버블로그들 경쟁에서는 의미가 있으나 티스토리 블로거한테는 의미가 없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써놨어요~! 목차 1. 블로그 차트 사이트 소개 2. 블로그 분석 페이지 3. 블로그 ..
[프로그램/앱 소개 무료 Q-dir] 파일 탐색기 여러개 띄우기 불편할 때 한번에 간편하게 보기! 멀티창 하나로 같이 보기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해볼까 해요. 뭐 최근에 나온 프로그램도 아니고 워낙 예전부터 사용되어왔던 프로그램이라 이미 쓰시는 분들이 다수이지 않을까 싶지만~ 매번 이렇게 여러 개의 탐색기 창을 켜놓고 왔다갔다 하면서 문서들을 확인하고, A위치에서 B위치로 파일을 복붙하려해도 탐색기 창을 두개 켜놓아야 하고.. 심지어 왔다갔다 탭으로 창을 눌러줘야 하고..!! 불편하잖아요. 이렇게 화면을 더럽게(?) 만들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해줄 프로그램 하나를 추천합니당. 파일탐색기 여러개 한번에 보기 - Q-dir 다운로드 Q-dir 다운로드 사이트: https://q-dir.softonic.kr/download Q-Dir Windows 용 무료 다중 창 파일 탐색기 q-di..
[네이버 블로그] 댓글 차단, IP차단, 스팸차단, 닉네임 차단 하는 법, 차단된 댓글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 양햄찌입니다. 가끔,, 온라인이라고 쉽게 욕설을 내뱉거나 무례하게 댓글을 다시는 분들이 있죠. 광고 댓글도 많이 달리고요. 평화를 위해 가끔 차단은 불가피한 일이 되곤 합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그만뒀지만,,, 아는 분의 요청으로 겸사겸사 특정 댓글쓴 사람을 차단하는 법을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댓글, 스팸, ID 차단하는 법 포스팅을 위해 저의 예전 블로그를 다시 들어가봅니다. ㅋㅋ 자 여기 보이는 '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설정 페이지가 뜨는데 목록에 보면 딱 '스팸 차단'이라는 메뉴가 있어요. 여기서 '스팸 차단 설정'에 들어가면 자동 차단 설정과 수동 차단 설정이 있습니다. 수동 차단 설정에는 차단하고 싶은 유저의 ID를 추가하면 해당 ID로 로그인한 유저를 차단..
[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백업하기 - 티스토리 세이버 안녕하세요~! 블로그 양햄찌 주인장입니다 이제 슬슬 게시글이 300개를 향해 달려가고.... 백업을 안하기에는 불안할 시기가 왔죠 ㅎㅎ 예전에는 백업 프로그램이 잇었는데, 티스토리가 신규 에디터 버전을 내면서 몇 기능들을 뺐는데 그 중 하나가 백업기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ㅠㅠ 왜 백업기능을 없애는지.. 아무리 서버자체에서 백업을 한다해도 한글자 한글자 정성스럽게 작성했는데 loss가 생긴다면 엄청 빡칠듯... 뭐 그땐 후회해도 늦었을 거라는 생각에 백업을 지금 진행해봅시다!! ㅎㅎ 티스토리 블로거 'NeuroWhAI'라는 분께서 티스토리 세이버를 개발하여 배포하셨더라고요. 감사히 유용하게 사용하겠습니다 (꾸벅) 백업 프로그램 Tistory Saver 다운로드 링크: https://neurowhai.t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