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쓰는 기타

여권 기간 만료되었을 때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 신청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해외여행 규제도 슬슬 다 풀리고 있죠~?

조만간 여행의 계절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행기표 알아보는대 여권기한이 만료되었지 뭐예요!!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때는 기간을 연장하거나 그런건 아니고 여권 발급을 새로 받아야해요~~!

오늘은 여권 신청하는 법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조만간 초록색 여권이 아니라 파란색 여권을 받을 수 있겠군요! ㅎㅎ

 

여권 신청하는 법 

사이트는 정부24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URL: https://www.gov.kr/portal/service/serviceInfo/126200000030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찾기 귀찮으니 '여권 재발급' 검색하면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이 나와요.

 

들어가면 '유효기간 만료 등 사유로' 라고 잘 안내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신청 클릭!

물론 로그인은 되어있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또는 간편인증 로그인)

 

그럼 이렇게 성명 주민번호가 자동으로 작성되어 뜨는데요 조회를 눌러주면 이제 신청란이 나타납니다~!

 

잘읽어본 후 확인과 동의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한글성명이랑 주민번호, 로마자 성명은 자동으로 입력되더라고요.

여권 유효기간은 10년이며, 복수(26)과 복수(58)을 선택할 수 있어요

전자의 경우 50,000원 후자의 경우 53,000원인데 이 두 개의 차이는 여권 장수입니다.

3000원 더 내고 58장짜리를 살건지 아니면 그냥 26장자리를 살건지 선택하는건데요.

저는 58장을 다 써본적은 딱히 없는것 같더라고요 ㅋㅋ 그래서 그냥 이번에는 처음으로 26장을 선택해봤어요.

긴급연락처 선택가능한 관계는 아래와 같아요.

여권 신청은 온라인으로 해도 되지만, 수령은 직접 가서 받아야 합니다.

여권 발급일은 4-5일 소요 된다고 하네요.

 

가서 수령할 기관을 선택해주시고 여권 사진을 올려줍시다. 

참고로 여권 규격은 413X531 픽셀에 허용범위는 395X431 픽셀이예요

만약에 다른 크기 사진을 업로드하게 하면 요런식으로 에러가 뜨면서 신청이 안됩니다 ㅋㅋ

 

그런데 이거 안맞으면 완전 처음부터 돌아가서 다시 작성해야해요..(귀찮..;;) 

초기화돼서 다시하는거 짜증나는 분들 많죠?! 한번에 잘 확인하기!!

 

다 하면 이런식으로 알림이 뜨면서 간략하게 내가 기재한 정보가 확인창으로 한 번 더 떠요~~!

 

요렇게 된다고 끝이구나~ 할 수 있는데 이거 떴다고 신청된게 아닙니다~

 

여권을 수령할 때 지불하는게 아니라

선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에 결제까지 되어야 신청이 완료된 것이예요!

 

확인 누르면 이렇게 뜨는데

전 이게 스크롤에 가려져서 안보였어가지고 다 신청된줄 알고 창 껐다가 신청안됐었다는걸 나중에야 알았네요...ㅠㅠ

간편인증 진행하면 결제 팝업이 뜬답니다. (팝업창 허용되어있는지도 확인하기~)

다들 저처럼 실수하지 마시고 신청할 때 결제됐는지를 잘 확인하세요~! 

 

여권사진 찍는게 힘들어서 증명사진 크기조절해서 제출해봤더니 역시 안되네요... (픽셀이나 용량크기가 맞아도 얼굴 비율을 따로 보나봐요 혹시나 저처럼 생각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결국 사진관가서 사진찍고와야겠네 ㅋㅋ ㅠㅠ

 

잘 신청되신 분은 복수 (58)선택시 위와 같이 결제 창이 뜰거예요~~!

사실 수수료 붙으니까 실질적인 금액은 55,120원이네요 ㅋㅋ 비싸 ㅠ 

 

언넝 마스크를 벗고 해외여행 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