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쓰는 기타

마일리지 공유를 위해 아시아나 가족합산 등록하기, 가족등록 (처리 늦은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배우자가 된 남편느님과 함께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가족합산을 진행해보려고 해요.

 

남편이 마일리지가 없고 제가 마일리지가 있는데

남편꺼도 마일리지로 좌석을 발급받기 위해 가족등록을 하려고 한답니당

 

URL: https://flyasiana.com/C/KR/KO/contents/family-mileage-plan-and-mileage-transfer

상기 링크 들어가시면, 아시아나 마일리지 가족합산 상세설명을 확인할 수 있어요

 

■ 아시아나 가족 회원 등록 범위

가족합산 범위는 친/외조부, 부모, 형제/자매, 사위/며느리, 배우자부모, 배우자, 자녀, 친/외손자녀

이렇게까지 가능합니다.

 

■ 가족회원등록에 필요한 제출 서류

신청은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서류가 필요해요

FMP등록신청서_KR_202301(online).pdf
0.07MB

위 문서를 인쇄해서 작성해줘야 합니다.

문서는 위처럼 구성되어있습니다.

회원번호가 필수이기 때문에, 가족 회원이고자 하는 사람이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해줘야해요

 

회원번호는 참고로 My에 가면 자신의 등급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와 함께,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줍시다.

 

■ 가족회원 등록 방법 

가족회원은 온라인으로도 등록할 수 있는데요.

인쇄랑 스캔이라니 번거롭다 번거로워 (사소한것도 귀찮아하는 타입)

아무튼 홈페이지에 서류를 스캔해서 올려도 되고,

 

출력한김에 팩스로 보내도 됩니다. (빠르게 처리된다고 하네요)

팩스 정보예요.

 

 가족회원 현황 조회 및 신청

홈페이지에서 가족회훤 신청이나 가족회원 현황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조회를 하고 싶으시면 

아래 주소로 들어가서 로그인해주면 됩니당~

 

URL: https://flyasiana.com/I/GB/KO/GetFMPPersonList.do

 

아시아나항공

 

flyasiana.com

 

아직 등록전이라 0명이네요 ㅋㅋ 가족회원 신청 클릭!

 

온라인으로 제출할 경우에는 요렇게 신청서에 있는 각 항목에 맞게 파일을 올려주고 맨 하단에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신청 하고나면 이렇게 신청페이지가 뜹니다.  간단하게 완료~~!

 

 

1월 6일 (금요일 오전) 9시에 신청하였으나.. 1월 10일 (월요일) 13시까지 승인이 안난걸보니 홈페이지로 신청하는건 빠르게 처리되지는 않는 것같아요 

팩스로 서류 보냈더니 바로 처리되었다고 하는 블로그 글이 꽤 있는걸 보아 급한분들은 홈페이지 신청보다는 팩스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기다리다가 그냥 전화했어요 ㅋㅋ 

참고로 아시아나 전화번호는 1588-8000이고, ARS 음성이 꽤 나오는데 

2 -> 3 -> 0 -> 2 누르고 회원번호나 휴대폰번호 + * 누르면 가족합산 부서 직원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알고보니! 가족회원 신청할 때 홈페이지 상단에 지구본 표시 모양 아이콘이 대한민국으로 안되어있으면 처리가 늦는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맨 상단 링크는 대한민국 링크로 걸어두었으니, 링크로 들어가셨으면 괜찮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