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412)
[제주 여행] 제주도에서 꼭 가바야할 커피집 도렐 너티클라우드 후기 안녕하세요 양햄찌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에 온김에 들려보면 좋을 커피집이라 생각되는 커피맛집 포스팅을 들고왔습니다 사실 이제는 넘 유명해져서 육지에도 체인점이 퍼져있는... 도렐이라는 커피집이예요 1. 도렐커피 커피 메뉴와 빵 종류 2. 내부 인테리어 3. 너티클라우드와 아포카도 맛 후기 제주도 여행 - 도렐 커피 본점 방문 여기서 젤 유명한 것은 바로 너티클라우드라는 음료로 가격은 6,000원 외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여기가 호텔에 있는 커피집이라하더군요. 저 뒤에 보이는 회색건물이 호텔인듯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풍경. 깔끔한 인테리어 들어오자마자 왼쪽으로 가면 이렇게 빵 진열대가 있습니다. 다들 제주도에서 먹을수있는 제주오메가 베이글을 많이시키시더라고요. 제주오메가베이글은 3,800원..
[제주여행 솔직후기] 제주 밴티모 호텔 후기 VENTIMO호텔 디테일리뷰 완전 추천!! - 스탠다드 트윈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묵었던 제주 공항에 위치한 밴티모 호텔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올해 2월에 생긴 호텔이라 하길래 남들보다 먼저 깨끗한 상태에서 쓰고 싶다는 마음가짐으로 예약... 최대한 솔직하고 디테일하게 장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그런데 결론은 강추...! [목차] 1. 건물 외관 및 1층 프론트 2. 실내 객실 3. 기타 시설 4. 장단점 정리 건물 외관 및 1층 프론트 벤티모호텔은 일단 체크인시간이 정해져있지 않기 때문에,, (셀프체크인 가능) 비행기 시간이 늦어서 저녁에 도착하시거나, 다른 곳에 들렸다가 늦게 체크인 할 계획일 경우 좋더라고요. 제가 밴티모를 선택한 이유는 사실 위치 때문인데요, 제주공항 근처 맛집을 가고 싶었기 때문에 제주공항 근처에서 하루를 보내고 싶은데, 공항에..
[데이터베이스 SQL 기초] 오라클, MySQL 결과 중복 제거 DISTINCT에 사용법 [데이터베이스 완전 정복 목차] 안녕하세요 양햄찌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이번에도 저번 시간에 이어서 기초편이예요. 언넝 데이터베이스 카테고리 포스팅 수가 늘어나길 희망하며.. DISTINCT 결과 중복 없이 조회하기 조회시 DISTINCT를 사용하면 중복을 제거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요렇게 쓰면 끝이야요 간단하죠? 물론 GROUP BY 명령어를 이용해서 중복제거 결과를 도출할 수도 있지만, DISTINCT절이 목적에 좀 더 부합한다생각해서 수행속도가 크리티컬하지 않으면 저는 왠만하면 distinct를 사용합니다. 참고로 'select distinct([컬럼명]) from [테이블명];' 이렇게 distinct 괄호 안에 컬럼명을 넣어주는건 문법 에러가 나니 주의~ DISTINCT 사용 연습 우리가 맨날 연..
[C++ 윈도우 API] 특정 경로에 있는 파일 폴더 목록 가져오기 소스코드 (FindFirstFile, FindNextFile, FindClose)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리눅스/유닉스의 경우 dirent.h 헤더파일을 지원해줘서 opendir, readdir 등등 여러 함수로 디렉터리 접근이 가능하죠 ㅎㅎ 하지만 이는 리눅스/유닉스에서 동작하는 라이브러리일뿐... 윈도우에는 적용되지 않는 다는 것..!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작동하는 WIN32 API로 특정 디렉터리에 있는 파일 리스트를 소스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디렉터리 파일 목록 가져오기 오늘 사용해볼 함수는 이렇게 3개입니다. FindFirstFile로 첫 번째 파일을 찾고 첫 번째 파일부터 반복문을 돌려 FindNextFile로 다음 파일들을 출력해볼거예요. 그 다음에 FindClose로 핸들을 닫아줄거랍니다. 전체 소스코드만 필요하신 분은 ..
[오라클 MySQL 기초] BETWEEN, NOT BETWEEN 쿼리 결과 범위 조회하는 법, 비트윈사용법 [데이터베이스 목차] 안녕하세요 여러분 양햄찌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오늘은 아무 생각없이 포스팅을 쓰기 위해... 초보자를 위해 아주 기본적인 쿼리조회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오늘 포스팅 주인공은 BETWEEN입니당. 아주 간단한 포스팅이 될거예요. BETWEEN 사용법 BETWEEN은 뜻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듯이, 특정 값의 범위를 조건으로 결과를 조회하고 싶을 경우 사용합니다. 아주 간단한 문법이죠? 값1부터 값2까지 범위에는 값1 값2 모두 포함되어있습니다. 즉 값1 ≤ 조건 ≤ 값2 라는거죠~ BETWEEN문법은 또 다른 SQL문법으로, 'SELECT * FROM [테이블명] WHERE 값1
[서초역 맛집] 설눈 평양냉면 고려냉면 추천~ 후기 리뷰 안녕하세요 양햄찌 주인장입니다. 오랜만에 올리는 먹방 포스팅~ 이번 주말에는 서초에 위치한 평양냉면집 설눈을 다녀왔어요. 고려냉면 설눈 후기 결론부터 말하면 추천! 서초역에 가깝게 위치해 있습니다. 요렇게 앞에 4대 정도 차를 댈 수 있는 주차공간이 있는데요, 요기에 대는건 무료입니다. 그런데 4대뿐이라 운이 안좋으면 댈 곳이 없을 수 있어요. 바로 맞은편에 유료주차장이 있으니, 차 일로 몰고 와서 있으면 설눈 앞 무료주차장에 대고, 없으면 돈내고 앞에 유료주차장에 대야할듯. 저는 운좋게 자리가 하나 있어서 대고 먹고 왔네요~ 문앞에 메뉴판 하나 가까이 찍어주고~ 망고플레이트와 식신로드에서 발급한 최우수 레스토랑 인증서인듯~? 기대감을 높이는 블루리본서베이 2020과 2021 마크까지! '설눈' 뭔가 레..
인텔리제이 다운로드 및 설치, IntelliJ IDEA 커뮤니티 에디션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인텔리제이를 다운받아 설치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VSC랑 인텔리제이 둘다 박빙(?)으로 엄청나게 유명한 툴이죠 ㅎㅎ 주변에 VSC랑 인텔리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ㅎㅎ 특히 자바 단축키가 엄청 잘되어있는듯? 참고로 인텔리제이는 젯브레인스에서 만든 개발환경 툴입니다 :) IntelliJ 다운로드 및 설치 다운로드 사이트 URL: www.jetbrains.com/ko-kr/idea/download 먼저 운영체제를 선택하시고 Ultimate랑 Community 중 커뮤니티 에디션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커뮤니티는 무료고 울티메이트는 기업용으로 유료입니다. 물론 돈내고 쓰는 버전이 지원되는 기능은 더 많겠죠? 흠 근데 Spring이나 자바스크립트 타입스크립트 SQL 등 웹개발에 도움..
[오라클, MySQL] 대소문자와 관련된 UPPER, LOWER, INITCAP함수 사용법. 대문자로 변경, 소문자로 변경 [DBMS 데이터베이스 SQL 완전정복 목차]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SQL문법에 대해 빠르게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해요. ㅎㅎ 오늘 주제 주인공은 Upper, Lower, Initcap이라는 함수입니다. 참고로, upper와 lower는 오라클, mysql 모두 지원하는데 첫 글자만 대문자로 변경해주는 Initcap의 경우 오라클만 있고 Mysql에서는 이와 같은 별도의 함수가 정의되어 있진 않습니다. 대문자로 변경하는 UPPER 함수 먼저 Upper함수는 컬럼의 문자열을 소문자던 대문자던 모두 대문자 알파벳으로 변경해주는 함수입니다. 간단하쥬? select upper('HELLO world!') from dual; 더미 테이블인 dual를 통해서 간단하게 실행시켜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