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과 음식/그외

[신길 맛집] 그전집 리뷰 - 파전에는 막걸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ㅋㅋ오랜만에 저녁에 막걸리가 땡겨서 전남친님과 전집을 다녀왔습니다.

 

여기 예전에 약간 허름한 느낌의 전집이였는데

이름이 원이네 전포차였나..

 

허름한 포장마차 느낌이여서 가본적은 없었는데,

그 전집이 새롭게 리모델링을 하더라고요.

 

신길역 맛집 추천 - 그, 전집 리뷰

오 외관이 뭔가 분위이 있고 깔끔하게 싹 바꼈어요 ㅋㅋ

예전엔 할머니가 하시던걸 아들이 물려받았나? (추측일 뿐임) 남자 두분께서 운영하고 계시더라고요 

 

내부는 아담한 편입니다.

다섯 테이블 정도 있는 것 같은데  좌석간 간격이 넓은 편이 아니라,,

목소리 크고 시끄러운 테이블이 옆에 있다면 말소리가 잘 안들려서 좀 불편하긴해요.

(복불복..)

 

그 전집 메뉴 및 가격

메뉴판

 

모듬전 (고기완자 호박전 깻잎전 두부전 동태전 소시지 전병) 26.0

육전 18.0, 해물김치전 14.0, 해물부추전 14.0

고기완자 11.0, 깻잎전 11.0, 감자채전 12.0

호박채전 12.0, 메밀전병 8.0

 

육회 18.0, 두부김치 15.0 

오징어초무침 17.0 , 골뱅이무침 17.0 , 오뱅이숙회 17.0

김치째기 13.0 오뎅탕 13.0 통골뱅이탕 25.0

[계절메뉴] 굴전 20.0, 생굴 20.0 꼬막 20.0

 

가격은 위와 같아요.

 

원산지

파전에 막걸리 먹을까~하다가

해물김치전이나 해물부추전은 중국산 원산지 소재의 재료가 있어서

고거 빼고 육전, 메밀전병, 굴전, 숙회 이렇게 먹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있는 순으로 하자면 육전, 메밀전병, 굴전 숙회 순이였어요 ㅋㅋ

 

그 전집 음식 리뷰

기본 반찬입니다.

 

육전입니다

 

솔직히 육전 맛없으면 약간 질기고, 고기 안부드럽고 어떤 느낌인줄 아시죠?

근데 여기 육전 엄청 맛있어요 ㅋㅋ

 

고기가 적당히 식감있는데 하나도 안질김 (질긴거 못먹는 사람이라 확실합니다)

그리고 튀김옷이랑 고기랑 딱 달라붙어있지도 아니고 대게 성글게 붙어있는데 엄청 잘어울려요.

 

그리고 여기 가운데 올라간 부추무침이 참 맛있습니다.

 

식초의 상큼한 느낌인대

이게 기름진 전이랑 매우 잘어울려요.

진짜 하나도 나무랄게 없는 찰덕궁합..!!

 

육전이 왜 베스트 메뉴인지 알겠더라고요

 

 

요건 그 다음 먹어본 메밀전병~~~!!

전 메밀전병이라길래 그 강원도에서 파는 메밀전병 아시죠?

 

요런거.. 요런거 상상하고 시켰는데 느낌은 좀 달랐습니다.

 

그전집에서 시킨 메밀전병은 약간 군만두튀김? 요런느낌으로 겉이 바삭바삭해요.

사실 전 강원도 메밀전병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대 (좋아하는데 엄청 맛있다까진 모르겠는 그정도)

여기는 겉에가 바삭바삭하고 매콤한 속이 오히려 감칠맛이 돌아서 느므 맛있더라고요

 

두개를 먹었는데 둘 다 맛있네! 여기 맛집 합격 땅땅ㅋㅋ

 

 

다음 리뷰 메뉴는 오뱅이 숙회예요.

삶은 오징어와 골뱅이 한 접시~!

 

오징어랑 골뱅이 자체가 신선해서 맛있었습니다.

한입 먹었을때 시원하고 차가운 맛!

골뱅이 비린맛도 없고 삶은 오징어도 안질기고~~ 쫄깃했어요 

 

맛있긴 맛있는데 재료 본연의 맛 그 자체라서 엄청 미쳐따!! 이런 정돈 아니였음.

그냥 싱싱한게 맛있구먼~ 정도 ㅋㅋ

 

마지막 메뉴인 굴전입니다.

겨울 한정 메뉴라고 해서 시켜봤어요. 가격은 2만원 ㅋㅋ

 

굴전 엄청 맛있어요.

너무 안익히면 물렁하고 너무 많이 익히면 간씹는 맛 나서 별론대

그 사이 적정 식감으로 완벽하게 부쳐졌습니다 ㅋㅋ 괜히 전집이 아닌가벼..

그리고 굴 잘못 먹으면 엄청 비린 거 아시죠?.

비린맛 하나도 없고 굴 특유의 고소(?)한 맛만 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제 남편이 생굴을 못먹거든요 비린맛+식감, 근데 여기서 굴전은 잘 먹는거보니 확실히 괜찮나보다 싶었어요

 

다만 굴전 먹으면 그 석회 껍질 말고

굴에 붙어있는 막? 딱딱한 흰색 막? 흡착 막? 그게 간혹 씹힙니다.

제가 아무래도 가시나 이런거에 예민해서 잘 찾아내는거 같기도 해요 ㅋㅋ

 

아무튼~ 그 전집 이번에 리모델링하고 처음 가본 곳이긴 한대

전반적으로 전이 맛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답니다~!!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