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걸다하는 IT/NAS 나스

[EP15] 네이버 클라우드 MYBOX 데이터 내려받아 시놀로지 포토로 옮기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놀로지 포토 설정을 다 끝내고~~

사진 정리를 어느정도 진행했는데요.

그동안 각각 클라우드에 쌓여있던 사진을 싹다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 클라우드라던가 구글포토라던가 등등..

 

네이버 클라우드 MYBOX데이터 내려받기

먼저 네이버클라우드 MYBOX에서 사진 데이터를 싹 다 내려받을거예요~

이제 간에 기별도 안오는 30GB짜리 네이버 클라우드는 필요 없으니까!!

 

네이버 로그인 후에 MYBOX 클릭해서 들어가줍시다.

MYBOX 많이도 사용했다. 무료로 지원되는 30GB중 29.5까지 채워 썼네요 ㅋㅋ

 

모든 사진으로 내려받을 수도 있고 앨범으로 내려받을 수도 있는데 

저는 예전에 정리해놓았던 형식 그대로 내려받고 싶어서

MYBOX사진 메뉴 중에서도 사진폴더로 들어가서 전체선택 해준뒤 내려받기 클릭해줬어요.

 

나스에 다운받은거 아니고 다른 PC에서 다운받아서 압축을 풀어줄겁니다

물론 나스 폴더에 다이렉트로 다운받아도 되긴 하지만, CPU성능이나 램성능이 개인PC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좋지 않아서 큰 파일일수록 압축풀기 작업 효율이 떨어질거같아서요~

다운 받아서 압축 풀어보시면, 이렇게 폴더가 유지된채로 사진들이 저장되어있어요.

 

 

시놀로지 포토에 폴더채로 사진 옮기기

이제 다운받은 사진들을 시놀로지 포토에 옮겨줄건데요.

시놀로지 포토에 접속해서 드래그앤 드롭으로 떨구니까 사진들만 쏙 들어가고 폴더채로 옮겨지지 않더라고요 ㅋㅋ (당황)

후.. 적은양으로 테스트해봐서 다행이지..

물론 위처럼 폴더를 생성한 뒤에 하나하나씩 넣어주는 방법도 있겠으나..

이걸 언제 다 합니까!!!

폴더채로 옮기려면 파일서버 들어가서 파일로 옮겨주는게 제일 좋더라고요.

 

개인만 볼거면 home 아래 Photos 폴더에

공유용으로 올릴거면 공유폴더 photo 폴더 아래에

드래그앤드롭으로 데이터를 싹 넣어줍시다 ㅎㅎ

 

시놀로지 포토는 기본적으로 photo 폴더와 연동되니, photo 폴더에 올려줘야,

나중에 시놀로지 포토 어플에 들어갔을 때 잘 보인답니다. ㅎㅎ

오늘은 간단하게 네이버 클라우드 정리하면서 시놀로지 포토에 사진들좀 업데이트 해봤어요~~!

내일은 구글포토 싹 다 정리해야지..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