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쓰는 기타

블로그 분석 사이트 Blog chart 블로그차트는 과연 신뢰성이 있는가, 내 블로그 순위 살펴보려했으나...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양햄찌 블로거 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열심히 하긴 하는데,, 거의 대부분이 정보 공유 목적이라 블로그관련 사이트에 대해서 이렇다할만큼 알고 있지 않은데요, 우연히 검색을 통해 내 블로그 순위를 알 수 있다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같이 한 번 살펴볼까요 (광고아니뮤) 

 

결론 - 네이버 위주인듯 함(?) 네이버로부터 유입자수가 적으면 집계가 아예 안됌.

참고로 제 블로그는 통계에서 확인했을 때 매일 1만명 정도 들어옵니다. (가입당시기준) 그러나 대부분 구글유입이여서 순위 업데이트가 안되는 현상 발생. ㅠ 

즉 네이버블로그들 경쟁에서는 의미가 있으나 티스토리 블로거한테는 의미가 없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써놨어요~!

 

목차

1. 블로그 차트 사이트 소개 

2. 블로그 분석 페이지

3. 블로그 순위 집계 안되는 사유 문의 

1. 블로그 차트 사이트 소개

블로그차트 사이트 링크: www.blogchart.co.kr/

 

일단 광고가 엄청 많네요 ㅋㅋㅋ

여기 잡히는 토탈 블로그는 17,026,845인가봅니다. 설마 여기 가입된 블로그만 집계한건대도 일케 마는건가..? 블로그가 이르케 많구나 ㄷㄷ

블로그차트 회원가입하고 블로그 등록하기

흠 내 블로그 순위를 확인해보려면 회원가입을 해줘야 하네요.

뭐 까짓것 회원가입 해줍시다.  뭐 이것저것 마니 무러보네요.

회원가입하면 이메일 인증하라고 뜸! 인증해주기

 

메뉴에 내 블로그 분석을 들어갑시다 그럼 블로그 등록하라고 해요.

 

인증코드를 블로그 정보 소개글에 넣어달랍니당. 고럼 넣어둬야디

 

자 내 블로그로 돌아가서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고럼 여기 관리에 블로그 메뉴가 있음.

요로코롬 '블로그 설명'에 암떄나 코드 넣어주고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줍시다.

고럼 끝남!

혹시나 티스토리블로그가 아니라서 저와 다른 분들은 이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인증하는 법 나와있어용.

2. 블로그 분석 페이지

궁금해서 내 블로그 분석에 들어가봤어요.

흠 방금 가입해서 그런가? 데이터 수집 이력이 없네요.

스크롤을 좀 내려봐도, 순위, 키워드 수 등등 다 집계가 안되어있음. 아무래도 방금 등록해서 그런거 같은데 좀 기다렸다 체크해봐야겠어요. --> 이주일 정도 기다렸는데 집계가 안되네요;;

여기 있는 유효키워드가 뭔가 했는대, 검색량이 많고 정보성 있는 키워드, 즉 검색할떄 유입률이 높은 키워드를 말한다고 합니다.

 

주간차트 탭을 활용하면 이렇게 카테고리별 인기 블로그를 살펴볼 수 있어요 ㅎㅎ

접근성이 쉬워서 그런가 확실히 네이버 블로그가 탑 랭킹을 차지하고 있네요.

 

3. 블로그 순위 집계 안되는 사유 문의 

순위 반영 안됌..ㅠ 

흠... 이주일 정도 기다려봤는데요. 갱신이 안된더라고요..

여전히 변경되지 않는 작대기..

그래서 문의를 남겼더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블로그 차트는 네이버 블로그 영역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네요. ㅠ 티스토리 서러워잉 ㅠ 

 

블로그차트 기준 내 순위 반영 수치 미달 될 경우 차트 등록이 불가하다던데,

제 일일 방문자수가 1만명이 넘어도 대부분은 구글에서 유입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네이버 유입 수치 기준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결론 네이버 블로거분께 추천,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순위 확인하는게 의미 없음!

 

에잇 아쉬워라! 오늘은 블로그차트 사이트에 대해 한 번 살펴보고, 솔직한 리뷰를 끄적여보았어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