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과 음식/그외

[고양시 맛집] 강매 목향 - 맛있고 가격 좋은 한정식집 (행주산성 근처)

반응형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건물 너무 이쁜데, 야외 공간도 있고, 산책로도 있고,,,! 맛도 준수한대 가격은 또 저렴해서
추천을 안할수가 없는 한식당 목향에 대해 오늘 간단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단점이 있다면 차로 와야할 것 같은 위치..? 맛은 깔끔하고 앵간 다 괜찮음

고양시 한정식집 목향 리뷰 

깔끔하고 큰 외관! 도착했을 땐 밝았는데 정원에서 놀다보니 나올때는 어두워졌네요 ㅎㅎ

 

제가 앉은 자리입니다. ㅎㅎ 밖에 창밖이 그대로 보이는게 좋더라고요 책상도 의자도 깔끔

그러다보니 상견례하는 분들이 꽤 찾으시는 식당 같아요.

 

전체적인 방의 모습. 한정식집이긴 하지만 테이블당 룸으로 되어있는게 아니라서 좀 소란스러울 수 있어요.

또 가족단위가 많이 오다보니 여러명이나 아기가 있을 수 있어서 조용한걸 기대했다면 복불복으로 실패할 수 있음!

그래도 너무 시끄럽지 않은 소음은 긴장을 완화시키기도 하죠~ 

(룸이 있다고 하네요 룸이 필요한 분은 예약할때 문의해보기!)

 

여기는 이렇게 야외에서 먹을 수 있도록 야외테이블이 있어요. 날씨가 선선하면 밖에서 먹는것도 풍경이 좋아 좋을 것 같더라고요. 

메뉴

메뉴 요약본입니다. 여기서 목향정식은 평일 점심시간에만 주문이 가능한 런치코스예요.

그런데 주말은 점심에도 목향정식 안되고 사과나무부터 주문 가능한걸로 알고 있음! 

코스는 요기 요약본에 있는거랑 동일한데, 단품 요리류나 주류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정식 메뉴판을 참고!

 

원산지가 괜찮네요. 중국산이 없어서 맘에 들음.

 

저는 사과나무 4인을 주문했습니다. 1인당 29000원이예요. 6월 기준으로 계절과일은 수박이 나왔네요.

 

사실 좀 가격대가 높은 건, 활어회나 고기류가 추가로 나오냐 안나오냐 차이같은데 (갈비찜/LA갈비라던가 활어회라던가)

굳이..? 사실 가성비는 사과나무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주류는 소주, 맥주, 막걸리 다 있습니다.

사과나무 코스요리 시작

코스요리가 어떻게 나오는지 보여드릴게요. 식전엔 호박죽과 물김치가 준비됩니다. 맛은 무난무난한 편.

여기 음식점 특징이 막 존맛탱 이런건 아닌데 

맛없는 요리가 없고 하나같이 모두 깔끔합니다. 

 

처음은 샐러드와 연어 훈제연어요리.

샐러드는 우리가 아는 양상추 베이스의 무난한 샐러드 맛이였어요. 훈제연어 부드러운게 맛있당.. 

 

해파리냉채! 겨자맛이 그렇게 강하지도 않고 약하지도 않은 적절한 강도. 꼬들꼬들 시원하게 맛있게 먹었어요.

 

녹두전은 언제먹어도 맛있지 냠냠.

 

이게 그 몽골리안식 해물볶음~~

요거 간이 적당하니 내 취향

 

참소라무침.

익숙한 초고추장 무침 맛

야채와 불고기 

고기는 양념이 되어있습니다.

매생이 해물 누룽지탕

누룽지를 좋아하는 난 부드럽고 따듯하니 이게 젤 좋았다. 

반찬 6개. 엄마가 여기 명란젓을 그렇게 좋아하더라.. 다른 거 맛보느라 김치는 먹어보질 못했네요

밥과 된장찌개 

된장찌개는 무난한 맛. 밥이 그런데 질지도 않고 그렇다고 설익지도 않고 어떻게 이렇게 딱 맛있게 잘 졌지?

된장찌개는 이렇게 원래 하나의 솥에 나옵니다. 덜어서 먹기~

계절과일은 수박이네요 ㅎㅎ 검은색 씨가 없어서 좋았던.. 운좋게 없는게 담청된건가//!

식혜!

 

[주관적인 맛 평가]

음식 종류를 보면 느꼈다시피, 특별함은 없어요.

사과나무 코스요리 같은 경우 메인도 된장찌개뿐이고 

그 외 음식은 야채가 많아서 가벼운 느낌? 샐러드, 연어, 냉채, 전 같은 경우 전식 같은 느낌인데 고기가 있는 야채와불고기도 야채가 많고 무겁지 않아서 더욱 그런 분위기를 풍기는 듯 해요.

하지만 음식이 가벼운만큼 깔끔하고, 맛이 모자른 것 없이, 다 괜찮아서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요기 포인트는 이 뒤에 나올 뒷뜰정원인데요, 커피하나 사들고 산책하다가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사람들과 대화하고 가면 속이 그렇게 편할수가 없더라고요 ㅎㅎ 

목향 야외정원

이미지출처: https://blog.naver.com/jojoondong/222397056718

요렇게 뒷문으로 나오면 오솔길이 있는데요, 

우리 마마빠빠 샷

쭉 따라 나오면 이렇게 야외 테이블이 있습니다. 

목향 건물 1층은 커피집, 2층은 식당 이렇게 되어있는데, 식사하고 영수증들고 1층 카페가면 10% 할인을 해줘요.

저희는 커피 테이크아웃해다가 정원 앉아서 도란도란 대화를 나눴는데 좋더라고요.

목향 1층 카페

저의 경우 정원에 가려고 커피를 테이크아웃하고 나왔지만,

카페도 엄청 이뻐서 날씨가 안좋은 날에는 안에서 마셔도 좋겠더라고요.

알록달록하니 인테리어가 너무 이쁘죠? 사실 여기 포인트는 화장실인데...!! 화장실을 못찍었네

내부가 상당히 넓습니다. 돌 사진이 있는거보니 여기서 누가 돌잔치를 했었나/..?

 

전화번호: 031-979-9965

주차공간: 있음

영업시간:

평일 : 12:00 - 21:30 Break time 15:00 - 17:00 (2시간동안 평일에는 브레이크타임이 있음)

주말 : 12:00 - 21:30 주말엔 브레이크타임 없음

 

언제 한번 가까운 사람들과 여유롭게 식사를 하고 싶다면 목향은 어떤가요?!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