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과 음식/그외

명동 칼국수 맛집 명동교자 리뷰~ 마늘 가득 김치와 고기 칼국수 여긴 만두를 먹어야해

반응형

명동 칼국수 맛집 추천 - 명동교자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그입니당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명동교자예요~!!

저희 회사가 명동 근처라 점심시간에 종종 가는데, 여기 진짜 맛있거든요!

 

요새 코로나라 그런지 평일 점심에 방문하면 사람이 많지 않아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갔는대

최근에 이영자가 전참시에서 명동교자 먹방을 했더라는,, 그래서 생각난김에 가보았습니다. 명동교자는 사실 예전부터 유명한 강남맛집이긴 했죠. 그런데도.. 방송의 힘이란..!  평소보다 몇배는 사람이 많아졌더라고요. 

평일인 화요일 점심에 갔는데 본점 줄이 길어서 결국 2호점으로 간.. 3층 짜리 2호점에도 줄이 서있더라고요 ㄷㄷ 이정도까진 아녔는데...ㄷㄷ

근처에 분점 있는지 모르시고 본점에서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분점이 더 크니 본점에 자리 없으면 옆에 있는 분점으로 가봅시다!

몰랐는데 2021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되어있었네요 ㄷㄷ

 

메뉴입니당

칼국수 9000원

만두 10000원

비빔국수 9000원

 

전문점답게 메뉴가 깔끔해요. 고추가루 중국산과 섞어쓰는 음식점 많은데 오로지 국내산 사용한다는 점 맘에 듭니다.

 

요기 만두 특징은 피가 얇은데 고기육즙이 가득, 심지어 방금 찐거처럼 뜨끈뜨끈해요. 만두는 한 접시에 10개 나옵니다.

만두는 진짜 존맛탱 ㅠ 꼭 먹어보셔야 합니다. 얇은피 좋아하시면 꼭 추천 만두 진짜 마시써용..

 

김치는 인당 하나씩 주십니다. 직원분께서 만두위에 김치 싸서 먹으면 맛있다고 조언을 해주시더라고요. 

김치는 마늘+생강 폭탄 느낌. 양념이 진하고 맛이 얄사할정도로 마늘 가득한 맛의 김치가 여기 시그니처!

마늘을 얼마나 넣어야 이렇게 맛이 강하게 날까 궁금증을 자아낼정도랄까?

맛있긴 한데 마늘맛이 넘 강해서 살짝은 약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 

 

고기 가득한 칼국수. 여기 칼국수는 육수가 진리입니다. 육수가 진한 고기+버섯 맛인데 자칫하면 느끼할것같은데 마무리가 은근 깔끔해요. 그래서 인기가 많은 듯 합니다. 

 

밥은 달라고 요청하면 저정도 양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면 다 건져먹고 궁물에 밥 말아먹으면 꿀맛 ㅠ 

여긴 궁물이 맛있어서 안남기게 되더라고요 ㅎㅎ

 

약간 아쉬운 점은 정말정말 맛있는데 쫄깃한 면발은 아니라서 면이 약간 탱글했으면 완벽했겠다 하는 감상은 있었어요. 

면은 부드러운 면이예요. 하지만 궁물이 맛있어서 면에 별다른 생각이 들지 않는 그런느낌이랄까 

마지막에 입가심으로 먹으라고 사탕을 주는데요,

이게 정말 마지막 후식으로 잘어울려요.

강한 육수맛과 김치의 마늘맛을 한 번에 씻어내려가게 해주는 개운한 맛입니다.

 

♣ 명동교자 전화번호:

02-776-5348

 

♣ 오픈클로즈

영업시간: 매일 10:30 - 20:30 설, 추석 명절 당일만 휴무

 

음식점 자체 주차공간은 별도로 없습니다. 주변에 명동 공영주차장이나 근처 신세계백화점에다가 주차하셔야해요.

 

혹시 아직 드셔보지 않으신 분은 한 번쯤 가서 만듀 꼭 먹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