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쓰는 기타

[실사용솔직리뷰] 무선 헤드셋 추천 - 엠지텍 펜타 X5 구매후기 및 설정 방법, 베그대회 헤드셋?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ㅎㅎ

 

오랫동안 쓰고 있던 '알카트로즈 게이밍 헤드셋 X-Craft Hp-5 Pro' 제품의 마이크가 고장나서 급하게 '녹스 NX-2 버추얼 7.1 채널 진동 게이밍 헤드셋'을 사서 썼었는데.. 녹스는 헤드셋이 너무 작아 양쪽 귀를 넘 압박해서 별로더라고요. 오래끼고 있음 아픔 ㅠ 소리도 너무 크고 섬세한 조절은 안되는 것 같고...

 

여지껏 계속 유선을 써왔으니 이번에 한 번 무선 헤드셋을 써볼까! 하다가... 막귀라 너무 비싼 건 필요 없을 것 같아서 이번에 꾸준히 인기를 누려왔다는 '엠지텍 펜타 X5'를 구매해봤습니다~!

 

무선 헤드셋 엠지텍 펜타 X5 구성품 언박싱 & 컴터와 연결하기

제가 구매했을때 기준 약 6만원이네요. 최저가로 샀습니다 ㅎㅎ 

 

헤헤 박스 사진입니다. Wireless Headset! 그래 무선이 난 갖고 싶었다고!

구성품은 헤드셋과 수시기 묶음 하나, 마이크와 각종 케이블이 들어있는 포장 하나, 비닐에 포장되어 있는 광케이블 하나 이렇게 총 3묶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케이블 포장을 까봤어요. 탈부착 가능한 마이크, 무선헤드셋 충전기 (Headset Charging) 엑스박스 연결 케이블 두 개, 그리고 수신기와 PC를 연결할 Transmitter 요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그리고 남은 두 봉지 까니까 헤드셋, 수신기, 광케이블이 있는데, 

일반 PC에 연결하시는 분은 콘솔연결이 아니기 때문에 광케이블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결국 필요한건 헤드셋, 수신기, 충전기, transmitter!

헤드셋을 살펴볼게요. 오른쪽 뒤에 볼륨 조절키가 있군요.

그리고 왼쪽 뒤에는 빨간 네모박스의 마이크 키고 끄는 버튼,

초록 네모박스는 길게누르면 전원 버튼으로 작동하고 짧게 누르면 5.1ch, 7.1ch 변환 버튼으로 사용됩니다. 

소리가 두 번 들리면 7.1채널을 의미해요. 

 

[이제 무선헤드셋을 컴퓨터와 연결해봅시다]

요기 수신기에 USB라고 써져있는 부분에 충전단자를 꼽아주세요!

더러운 책상 ㅈㅅ

그리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USB를 데탑 USB포트에 꼽아주면 이렇게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이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3초정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저 불이 파란불로 바뀌면서 바로 연결 완료! 완전 초간단하죠..? 따로 뭔가 설정이 필요 없음

 

무선게이밍 PENTA X5 단점 리뷰

장점은 빨간색으로 표시 단점은 파란색으로 표시하면서 글을 써볼게요.

무선 헤드셋이니 당연히 가장 큰 잠점은 선 꼬임이 없다는 것이죠 

3. 연결후에는 수신기와 헤드셋 간의 거리를 10미터 이내로 해주세요

8. 오랫동안 헤드셋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꼭 꺼주시고 사용하지 않더라도 3개월에 한번씩은 충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설명서에 나와있는 글 중 일부인데요~!

 

[연결 가능거리]

10미터라니!! 옆으로 가면 실제 10미터까지 연결이 잘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굳이 컴퓨터 앞이 아니여도 연결이 잘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방 내에서 돌아다녀보니, 끊김 없이 연결이 매우 잘되네요. 

심지어 컴퓨터 있는 방 바로 아래 층으로 내려가도 끊기지 않음.... 문닫고 옆방으로 나가도 잘들립니다. (천장이나 벽 등의 장애물 문제 안됌) 

그런데 아래층+사선으로 점점 멀어짐 하면 좀 끊김 현상이 있긴 있습니다.

 

[전원OFF]

그런데 헤드셋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매번 전원을 꺼줘야 하는 약간의 귀찮음?이 있습니다 ㅎㅎ

 

일단 PC뿐만 아니라 PS4랑도 호환이 된다는건 큰 장점, 광케이블연결이 가능하다면 PS5도 연결가능. 

 

[사운드]

그런데 저에게 가장 큰 단점은 화이트 노이즈가 심합니다.

아무 소리도 안듣고 있을 때 숲에바람이 스스스스 부는 그런 소리가 계속 들려요.

듣고 있을 때에는 소리가 안나서 괜찮은데, 뭔가를 들을게 아니라면 헤드셋을 빼고 있는게 나아요 ㅎㅎ

 

음질은 가격대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예민귀는 아니지만 음악이나 게임을 했을 때 생각보다 소리가 편안하고 듣기 좋았어요. 그리고 양쪽으로 여러 채널 분할(?)되어서 들리는것도 정확히 느낄 수 있음

 

[착용감]

녹스와 다르게 머리를 꽉 끼지 않고 중량도 무겁지 않아서 장시간 착용했을 때 굉장히 편합니다. (중량  273g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귀 내부도 약간 공간이 있어서 압박감이 적어요!

전 너무 나혼자만의 세상에 있는거처럼 딱 붙는거보다 약간 압박감이 덜한게 좋더라고요

 

[마이크]

게임 팀보중 또는 온라인 강의 용도로 사용했을때 뽑기가 좋았던건지는 모르겠지만(?) 끊김현상없이 잘들렸어요 

일단 마이크 탈부착이 된다는거 장점

 

[설치 & 연동]

정말 수신기와 USB포트만 꼽으면 연결이 끝나서... 1초만의 빠른 연결! 이건 너무 간편하네요!

 

AS를 위한 고객센터 정보입니다. 고객센터는 1588-0765예요. 

 

화이트 노이즈만 좀 덜했으면 강추 헤드셋이었을텐데!!

물론 기존에 쓰던 헤드셋보다 가격이 높았긴 하지만 전에 헤드셋보다 좋았어서 그런지 전 만족합니다.

그래도 6만원에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요? 한 번쯤 무선 헤드셋이 필요하신 분은 구매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제돈주고 처음 산 무선 헤드셋에 대해 솔직 리뷰 한번 해봤어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 유성매직 2021.02.09 14:11

    옵티컬 광케이블을 메인보드 백패널에 연결하면 화이트 노이즈가 거의 없어진다고 하는데 해보셨나요

    • IT 양햄찌(jhnyang) 2021.02.09 17:13 신고

      아니요 거의 모든 포트를 허브에다가 꽃고 사용하다보니 i/o패널에 직접 연결할 생각은 못했네요. 나중에 한번 변경해봐야겠어요~ :) 꿀팁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빠송 2021.03.03 02:13

    무선인데 6만원이라고?
    써보면 바로알죠 -_-.. 6만원도 과하다는걸

    이거저거 다 제껴두고서라도 이어캡하단부 뜨는거랑
    정수리눌려서 멍들었던기억이있어서(화이트노이즈, 마이크음질은 문제축에도못껴요)

    "통증으로 인한 사용불가 현상"이라고 고객센터에 말하니 환불조치 해주더라구요..;😂

    아무래도 제작할때에 실제로 착용해보고 만들지는 않았다는 생각밖에 안들었어요 ㅠㅠ

  • 빠송 2021.03.03 02:14

    그리고 헤드셋은 특히나 실착해보고 사기가 어려우니 고르기가 더 힘든것같습니다 ㅎㅎ

    • IT 양햄찌(jhnyang) 2021.03.03 09:05 신고

      맞아요 ㅋㅋㅋ가끔 헤드셋사면 작거나 꽉 끼어서 답답했는데 이번껀 뽑기운인지/ 전 다행이 정수리 눌리거나 꽉끼는 부분은 다행이(?)없었네요 ㅎㅎ 다만.. 제가 컴터를 너무 많이 사용하는건지..? 배떠리가 꽤 빨리 달아서.. (완충하면 3일을 못감) 무선의 메리트를 크게 체감하지 못하고 있네요 ㅎㅎ 요 제품은 여러모로 단점이 꽤 존재하는 제품이죠. 그런데 또 괜찮은 무선 헤드셋 제품은 잘 안보이고 ㅎㅎ 실착이 되면 좋을텐데 그점도 아쉽고요 공감이 많이 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