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쓰는 기타

[키워드 플래너 구글Ads] 구글 키워드 순위 확인하는 법, 키워드 검색량 확인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거 입니다

저는 IT라는 특정 분야 위주라서 사실 키워드 사이트가 크게 의미있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블로그 운영자라면 한 번쯤은 검색해봤을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전에 포스팅했던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도 있지만 블로그차트는 네이버블로그에 치우쳐져있는게 좀 강해서..

이번엔 구글 전용 키워드 체크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티스토리 이용자라면 광고로 수익을 얻는 구글애드센스를 아실 텐데요.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가 홍보물을 등록할 때 사용하는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는 '키워드 플래너'를 지원하고 있어요.

하지만 유료인 광고게제를 하지 않고, 무료로 키워드플래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롷게 월간 평균 검색량과 경쟁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클릭하면 사이트 이동!

구글 애드센스가 아닌, 구글 애즈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클릭해줍시다.

URL: ads.google.com/intl/ko_kr/getstarted/

고럼 요렇게 뜰텐데, 새 GOOGLE ADS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요기가 중요한대요~! 다음을 눌러버리면 광고 등록하는 절차로 넘어가기 때문에 돈이 듭니다.. 

우린 사실 마케팅이 목표가 아니므로, 다음을 누르지 말고 하단에 '전문가 모드로 전환'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새 캠페인'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도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눌러줍시다.

여긴 자동으로 입력되니 제출 버튼만 클릭!

계정 탐색 클릭해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등록절차가 끝나고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상단 우측에 있는 '도구 및 설정'에 들어가줍시다.

짠~ 우리가 찾던 키워드 플래너를 여기서 볼 수 있어요!

직접 해보기 또는 닫기.

자 왼쪽의 '새 키워드 찾기'를 눌러서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해줍시다. 저는 '구글 키워드'를 입력해줬어요. 그리고 '실적 거두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가 검색한 키워드 '구글 키워드' 월간 평균 검색량이 어떻게 되는지, 경쟁이 어떤지, 입찰가가 어떤지 등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이번에는 왼쪽에 있었던 '새 키워드 찾기'말고 우측에 있었던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들어가서 '키워드 플래너'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볼까요?

그럼 해당 키워드에 대한 광고를 등록했을 때 예상 클릭수와 클릭률, 노출수가 어떤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이 또한 활용하기 나름이겠죠~~!

 

하하 의외로 IT관련된 키워드는 다 현저히 검색량이 낮더라고요 (눙물) 

오늘은 이렇게 간단한 구글키워드 순위,검색량 등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광고클릭/좋아요/댓글 등은 정보공유에 힘쓰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그럼 오늘도 평안한 밤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