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쓰는 기타

[국민카드 6개월 사용 후기] 청춘대로 톡톡 카드 혜택 정리 및 실할인받은 내역

반응형

안녕하세요 양햄찌블로거 입니다.

저는 카드 여러개 관리하고 주기적으로 등록하고 해제하고 이런거 하는거 엄청 귀찮아하는 스타일이라..

(계산도 잘 못함;;) 하나만 사용하고 그것만 파는 스타일인데요 ㅎㅎㅋㅋㅋ 

 

그러다보니 손해도 많이 보는 것 같고 이게 이득인지 아닌지 판단도 어렵고 이 기회에 그동안 썼던 '톡톡대로'카드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출시된지 꽤 된 카드이죵?

 

사실 사용은 1년 넘게 썼는데, 6개월 전에는 카드를 두 개를 쓰고 있었어서, 내가 한 카드로 다 썼을 때의 실적과 두 개 카드 썼을 때 실적과 다를거 같아서 6개월어치만 정리해보려고 해요 ㅋㅋ

 

청춘대로 톡톡 할인 혜택 정리

할인 혜택을 정리해봅시다.

2만원을 써야 스타벅스 최대 할인율을 받을 수 있는건ㄷ....

이상하게 저는 회사다니면서 스벅을 진짜 안먹더라고요.. 동료들이나 선임들과 주로 가서 커피타임을 가지는데, 회사 근처에 저렴한 커피집이 많아서.. 오히려 학생때 더 많이 쓴듯..

 

점심엔 밥먹고 저녁엔 집가서 먹으니

패스트푸드도 별로 안먹게 되는거 같은데.... 카드 발급받고 별 신경 안쓰고 있었든지라 내 이리 할인을 못받고 있는지 몰랐군!!

 

전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고 다 핸폰으로 처리하는데요.

그래서 모든 결제를 삼성페이로 합니다. 간편결제로 5만원을 긁어야 최대 할인을 받네요 

참고로 간편결제로 할인받은 금액은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간편결제 뿐만 아니라 할인받은 이용금액 전체가 실적에서 제외되기 때문이예요.

 

대중교통도 5만원 긁었을 때 5000원 받네요.

그런데 삼성페이에다가 NFC 교통비 등록해서 사용할 경우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이 실적에서 제외되는데 모바일 충전은 상품권으로 들어가기 때문이예요.

 

그런데 폰요금은 티비결합상품에 연결되어 있으면 서비스 안되네;; 몰랐는데.. 굳이 폰요금 자동이체를 걸어놓을 필요는 없었군... 

 

흠 할인율이 큰 건 거의 이용 못한거 같고 곁다리만 이용한 것 같은 느낌.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거나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는 사람에겐 유용한 카드가 되겠습니다.

혜택내용이 복잡하진 않아서 좋네요. 삼성페이, 교통비 사용자라면 실적 채우면 다달이 만원은 기본으로 할인받을 수 있으니 손해보는 카드는 아니예요 ㅎㅎ 하지만 스벅이랑 패스트푸드 때메 저에겐 최대 활용할 수 있는 카드는 안되네요.

청춘대로 톡톡 연회비

연회비는 실물카드 기준 국내 만원 해외 만이천원입니다.

몰랐는데 모바일 단독카드일 경우 연회비가 훨 싸네요.. 

스마트폰에 카드정보 등록해서 KB Pay 방식으로 이용하는게 모바일 단독카드라고 합니다. 삼성페이에도 등록되네요. 

안그래도 실물카드 안들고 댕기는데 연회비가 절반이자나..? 2년쓸동안 뭐한건지 ㅠ ㅠ 다들 저 같은 사람 있음 꼭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받으세요. 혜택은 그대로인데 연회비가 절반이야요 ㅠㅠ

결국 저도 포스팅 작성하면서 중도 변경..ㅎㅎ 그런데 중도 변경하면 카드번호가 달라져서 다시 재등록해야하는 등 번거로운 점이 생기니 처음부터 발급 잘하기..!

 

혜택 내용에 대해 파일로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파일을 첨부해두었어요.

KB국민카드_청춘대로톡톡.pdf
0.37MB

이용실적에 따른 실헤택 계산 -25일 결제일 기준

청구액  - 결제일이 25일인 경우 청구액전월 12일부터 당월 11일 동안 이용한 일시불 및 할부 금액이 기준이 됩니다. 

전월 12일 당월 11일 동안 이용한 내역이더라도 명세서 추출 이후 매입된 내역은 익월 결제일에 청구될 수 있어요.

명세서 추출일은 당월 13일날 이뤄집니다. 

 

실적 - 

하지만 실적은 월 기준이예요. 즉 12월이라면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실적에 해당됩니다.

그니까 한 달 동안 사용 금액이 30만원이 넘어야 하는거지 청구액과는 관련이 없다는 점..! 헷갈리지 맙시다.

국민카드 어플에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바로 내가 실적채우기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실적을 보니 4월하고 9월 두 달만 실적을 못채웠네요 ㅎㅎ

 

12월달꺼는 아직 조회가 안되넴..

 

최대 5000원 할인이라고 하면서 왜 5000원이 넘는 건들이 있지?

→ 여기에 보여지는 화면은 1월부터 31일 이런 월일 기준이 아니라 명세서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보는 혜택 내역은 최대금액 기준을 넘을 수 있어요. 하지만 혜택 또한 월 기준으로 들어갑니다 보여지는건 명세서 기준이라 조금 헷갈리죠?ㅎㅎ 이용내역 금액을 보시면 세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11월 기준 총 올해 11개월동안 10만원 가까이 혜택을 봤으니 이래서 신용카드를 끊을 수 없나봐요 하하. 근데 실질적으로 연회비랑 다달이 나가는 문자수수료 300원 생각하면 7-8만원정도 이득봤다 생각해야하남

 

최근 국민카드 플래티늄 가온 바우처카드를 발급받았는데요, 내년부턴 이 카드만 사용해서 두 개 중 어느게 더 좋은지 비교해보려고해요 ㅎㅎ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 감사드립니다 :)

반응형
  • 정보수정 2020.12.16 10:30

    국민카드 삼성페이에 등록 후 NFC로 사용해도 카드 자체 실적으로 잡힙니다.(대중교통 실적으로 잡힘)
    한 1년전까지는 말씀하신 것처럼 선불카드 충전으로 잡혔지만 삼성페이와 대부분의 카드사가 제휴해서 이제는 가능합니다. 국민 나사카 사용자입니다

    • IT 양햄찌(jhnyang) 2020.12.16 11:07 신고

      해당 글은 12월 상담원에게 문의 남긴 후 답변 받은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저 또한 교통카드를 삼성페이 NFC 외에는 따로 사용하고 있지 않고요 :) 같은 국민카드여도 실적 포함 여부 혜택이 다를 수 있는지는 한 번 더 문의해볼 필요성이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