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걸다하는 IT/기타IT

모바일 게임 인터넷으로 하는 법 (블루스택, msi앱플레이어)

반응형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거 입니다.

모바일 게임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모바일 게임을 PC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은 여러가지가 있는대

대표적으로, 블루스택, MSI앱플레이어, 녹스 엘디 등이 있습니다.

 

1. 모바일 게임을 PC로 플레이하고 싶을 때

2. 여러 계정을 돌리고 싶을 때

 

블루스택으로 모바일 겜 돌리는 화면

보통, 하나의 핸드폰으로는 하나의 어플만 다운로드 되잖아요. 마치 내가 여러 개의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거처럼 여러 개의 게임 계정을 돌리고 싶을 때 이 어플의 '멀티 인스턴스'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또 하나의 어플에 여러 계정을 생성할 수 있어도, 매번 계정을 전환하거나 동시에 작업하지 못하는 부분에서 답답함을 느낄 수 있죠. 이런 경우에도 이 어플을 이용하면 한번에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데스크탑에서는 블루스택을,

노트북은 성능이 낮아 상대적으로 가벼운 MSI 앱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어요. (제작에 블택이 참가한거라 거의 99프로 똑가틈) 

어차피 사용법은 녹스, 엘디, 블택, msi 거기서 거기 다 비슷해서 하나 사용할 줄 알면 어렵지 않아요.

 

무거운순으로 따지자면,

블투 녹스 엘디 순

블루스택

예전에 이런 종류의 어플이 나도 모르는 사이 채굴로 악용된 사건이 있어서 논란이 있었죠 ㅎㅎ 그중 대표적으로 화제가 되었던게 녹스...

블루스택은 무거운 대신에 그나마 많이 안정된 앱입니다.

저는 데탑 사양이 고사양이라 충분히 커버가 가능해서 데탑으로 돌리고 있어요. 아직까지는 수월하게 빠른 속도로 플레이중...

BlueStacksInstaller_4.240.40.1003_native_6bdb9b46c0bb96e36b55cd6df7b9b0a8_UmlzZSBvZiBLaW5nZG9tczogTG9zdCBDcnVzYWRl.exe
1.14MB

 

 

블루스택 설치파일을 올려놨습니다.

블루스택은 블루스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블루스택 웹 사이트: www.bluestacks.com/ko/index.html?utm_campaign=aw-ded-AndroidonPC-ko-kr-s-1&gclid=CjwKCAiAtK79BRAIEiwA4OskBiGlUOWg92ovmk-C4J1yeJ2DQtNkL1lWa2l8mFOCGHwvEuXbMs42dhoCUhkQAvD_BwE

 

다운로드 후, 게임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주면 돼요. ㅎㅎ

설정

블택은 무겁기 때문에 설정을 잘 잡아주는게 중요한대요.

다운받으면 위와 같이 뜨는데 오른쪽에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모바일 게임일 경우에는 게임 해상도를 스마트폰으로 변경해줘야 핸드폰처럼 세로가 긴 모양으로 고정이 됩니다.

DPI가 높을수록 그래픽이 좋아지지만 버벅거릴 수 있으니, 그래픽이 중요한 게임이 아니면 낮게 설정해줍시당. 

저는 어차피 데탑이 충분히 커버 되어서 240DPI로 했음..ㅎㅎ 

그 다음탭에 엔진에 들어가시면 그래픽은 호환성을 클릭해주시고, CPU부하를 줄이기 위해 GPU 사용에 체크를 해줍시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퍼포먼스 부분이 보이는데요, 혹 여러 앱을 켜서 동시 플레이 (멀티인스턴스 기능)을 사용하실거면 퍼포먼스 부분을 낮게 측정해주는게 좋습니다. 저는 램을 32기가인가 꼽아가지고 CPU도 최신거라..ㅋㅋㅋ 다 중간으로 맞춰줬어요. 저장하면 지금 재시작버튼이 뜨는데 누르면 설정했던 값이 다 적용됩니다.

 

멀티인스턴스 여는 법

맨 위에 사이드바를 여시면 저렇게 네모가 겹쳐져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이를 눌러줍시다. 

또는 블택의 경우 ctrl+shift+8 단축키를 누르면 멀티매니저 창이 뜹니다. 

멀티인스턴스 화면

저는 이미 여러개가 만들어져 있는데,,  새로 하나를 만드려면 아까 설정했던 것을 기준으로 잡고 복제하면 됩니다.

게임을 다운로드 받고 복사하면 각각 인스턴스들이 게임까지 동일하게 복사되어서 편리해요

복사하기 위해 '새 인스턴스'를 누루고 '인스턴스 복제'를 누르면 됩니다. 

복제할 대상을 아까 기준 잡은걸 골라주세요. ㅎㅎ 그리고 컴퓨터에 따라 CPU코어를 중간 또는 낮음, 램을 중간 또는 낮음 등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한 번에 여러개를 만드시려면 인스턴스 갯수를 늘리면 돼요 :) 

msi 앱플레이어 

블루스택보다는 조금 가벼운, msi 앱플레이어입니다. 노트북에서는 블루스택 너무 무거워서 안돌아감;

download-forum.co.kr/70

 

msi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요즘 모바일 게임을 pc로 하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msi 앱플레이어 또한 앱을 pc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앱플레이어 프로그램입니다. 위에 MSI 앱플레이어 소개 영상을

download-forum.co.kr

여기서 다운받으면 됩니다.

 

참고로 놋북 성능이 꼬지면 이렇게 알람이 뜸...

 

보시면 알다시피,, 블택이랑 거의 유사해요. 하나만 사용할 줄 알면 다 똑같. 

참고로 컴퓨터에 가상화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설치시 수행이 되지 않으면 이를 확인해보세요 

엘디 - LDPlayer

엘디 또한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모바일을 PC에서 플레이하게 해주는 어플.

kr.ldplayer.net/

 

LDPlayer - PC에서 앱플레이어 -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기

LDPlayer는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무료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입니다. LDPlayer는 체감성능이 날 정도로 에뮬레이터 자체가 가볍고, 시스템 최적화가 잘 되어 있습니

kr.ldplayer.net

엘디는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역시 마찬가지~~~

 

참고로 다수의 앱들은 기본 원격 mstsc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원격으로 플레이하셔야 할 경우, 원격 프로그램인 팀뷰어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가능해요. 

 

오늘은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실행하기 위한 앱의 종류와 설정 방법, 그리고 여러 대 키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다음에 또 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