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쓰는 기타

[네이버 블로그] 댓글 차단, IP차단, 스팸차단, 닉네임 차단 하는 법, 차단된 댓글 확인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 양햄찌입니다.

 

 

가끔,, 온라인이라고 쉽게 욕설을 내뱉거나 무례하게 댓글을 다시는 분들이 있죠. 광고 댓글도 많이 달리고요.

평화를 위해 가끔 차단은 불가피한 일이 되곤 합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그만뒀지만,,, 아는 분의 요청으로 겸사겸사 특정 댓글쓴 사람을 차단하는 법을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댓글, 스팸, ID 차단하는 법

포스팅을 위해 저의 예전 블로그를 다시 들어가봅니다. ㅋㅋ 

자 여기 보이는 '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설정 페이지가 뜨는데 목록에 보면 딱 '스팸 차단'이라는 메뉴가 있어요. 

 

여기서 '스팸 차단 설정'에 들어가면 

자동 차단 설정수동 차단 설정이 있습니다.

 

수동 차단 설정에는 차단하고 싶은 유저의 ID를 추가하면 해당 ID로 로그인한 유저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작성자의 ID를 기준으로 댓글, 안부글, 공감을 차단합니다.
  • 차단된 글은 스팸차단>차단된 글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D를 차단하면, 스패머의 활동을 더 강력히 차단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 메모글쓰기 제한/ 나에게 아이템 선물하기 차단/ 이웃, 서로이웃 신청 차단)
  • '나를 추가한 이웃'스팸 강화 기능이 적용됨에 따라, ID차단시 이웃 관계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차단된 ID를 삭제 후 다시 추가하셔도 이웃관계가 취소됩니다.)
  • 차단된 이웃수가 반되기까지 최대 5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설명이 아주 잘 나와있습니당

밑에 스크롤을 좀 내리면 키워드 차단도 있어서 차단하고 싶은 키워드를 등록해놓으면 돼요.

 

저는 따로 키워드를 등록하지는 않고 자동 차단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럴 경우 어떤게 차단되었나 궁금해서 '차단된 글목록'으로 가서 확인을 해봤습니다.

차단된 글 목록 확인하기 

저도 모르는 새에 이렇게 많은 댓글들이 차단 되어 있었네요. ㅋㅋㅋ

어떤 댓글을 써서 차단된건지 궁금하신 분은 '복구'해서 확인해볼 수 있어요.

 

맨 앞에 '안녕하세요! 어쩌구 저쩌구' 써있는데 무슨 댓글이었을지 문득 호기심이 든 나는 복구를 해봅니다.

아하 체험단 광고 관련 댓글이라 스팸으로 분류되어 알아서 차단된 것 같네요 

 

댓글에서 바로 차단하는 법

'메뉴 글 동영상 관리'메뉴로 들어가줍시다.

'글 관리'의 '댓글'에 들어가면 다른 유저가 남긴 댓글들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바로 '차단후 삭제'를 진행할 수 있어요.

차단은 ID를 기준으로 이뤄집니다.

IP차단 방법은?

이전에는 이렇게 IP차단도 가능했었어요.

그런데 2020년 7월 이후로 이 기능은 없어졌다고 합니다. 참고!

 

오늘은 간단하게 차단방법을 알아봤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