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걸다하는 IT/기타IT

컴퓨터 자동 종료, 모니터 꺼짐 해지 [전원 및 절전 모드 설정/해지]

반응형

컴퓨터 전원 및 절전모드 시간 변경하는 법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컴퓨터 전원 및 절전모드 설정하는 법을 알아볼게요

기준은 윈도우 10입니다.ㅎㅎ

 

워낙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컴퓨터를 오랫동안 켜놓을일이 많은 편인데요..

이번에 컴퓨터를 새로 맞췄는데, 새 컴터라 그런지 설정이 저장이 안되어 있어서 그런가, 잠깐 다운로드 받는동안 볼일보고 왔더니 컴터가 꺼졌더라고요 ㅡㅡ

그 외에도 뭐 잠깐 딴짓하면 모니터가 꺼져있거나 여간 불편한게 아니예요 ㅎㅎ

집컴이므로 절전모드를 해지해주기로 합니다. ㅎㅎ

 

절전모드시 전원 꺼짐?

제가 이번에 컴을 새로 맞추고 나서 문제가 하나 있었는데...

일정시간이 지나면 절전모드로 돌입하게 되었는데 이때 전원을 키면 인터넷을 못잡더라고요 ㅎㅎ

반면 완전 종료 후 부팅을 키면 인터넷을 잡는데.. 절전모드에선 안됩니다.

네... 그 유명한 흔하디 흔한 윈도우 절전모드 버그에 걸렸습니다.

 

이 외에도 절전모드시 발생하는 윈도우 10 버그는 너무 유명하죠.. 모니터가 보이지 않을때도 있다던데

암튼 회사컴아니고 집에서 두고 쓸 컴이면 그냥 절전모드를 해지해주는게 맘편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컴퓨터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거나, 모니터 화면이 꺼져버리는 건 전원 및 절전 모드 설정 때문에 그렇습니다.

절전모드인데 왜 컴퓨터가 꺼지냐 생각할 수 있는데 정확히 파워가 꺼진건 아닙니다.

아마 눌러보면 키보드나 이런데는 불이 들어올거예요. 절전모드에서 일정시간이 지나면 전원이 꺼져요. 마우스나 키보드를 누른다고 켜지지 않는데 그냥 전원버튼 누르면 됩니다. 저전력모드때문에 완전 전원 오프했다가 키는거보다 훨씬 빠르게 켜질거예요.

 

이를 우케 제어하는지 알아봅시다. 방법은 여러가지예요 ㅎㅎ

 

1.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서 제어하기

반응형

먼저 윈도우키를 눌러서 시작화면을 틀어줍시다. 요렇게 ㅎㅎ 

시작화면

여기서 설정을 눌러 들어갑시다. 사실 '윈도우키+I(알파벳아이)' 단축키를 눌러서 설정으로 바로 갈 수도 있어요 

윈도우 설정 창

들어가서 이렇게 그냥 검색에 '절전'만 쳐줘도 나와요.

저는 컴 새로 맞추고 이제 처음 설정하는건데, 디스플레이 꺼짐은 10분, 컴퓨터 절전 모드로 설정 부문에는 30분이 디폴트로 세팅되어 있네요 ㅎㅎ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해줍시다. 저 관련 설정에 '추가전원 설정'을 누르면 좀 더 자세히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그건 밑에서 보도록 합시다.

시간 단위

'없음'을 선택해서 절전모드를 아예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제어판 들어가서 설정하기

이렇게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서 세팅해도 되고 제어판 들어가서 세팅해도 됩니다.

window+R 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켜주세요. 그리고 제어판을 의미하는 'control'을 쳐줍시다.

실행창

그리고 마찬가지로 '절전'을 키워드로 검색해줍시다.

짠 전원옵션이 나와요

저기서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기 변경'을 눌러줍시다.

설정화면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눌러도 윈도우 설정 화면의 '추가전원 설정'과 같은 곳으로 이동됩니다.

3. 아래 링크 클릭해서 설정화면 열기 

다 귀찮을 때에는 걍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ㅎㅎ 그럼 위에서 봤던 화면이 나옵니다.

 

 

※전원 옵션으로 절전모드 설정하기 

- 절전 후 와이파이 검색 안되는거 해결법

- USB 인식 문제 

- 절전모드 세팅 등  

전원 옵션 설정

여기서 '고급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전원 옵션 창이 나타나는데 특정 오류들은 이 설정 변경으로 해결할 수 있어요. 원하는대로 세부 설정도 가능하고요 ㅎㅎ

 

혹시 절전 모드 후,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탐색되지 않는 분들은 전원 옵션에서 '무선 어댑터 설정'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절전 후 와이파이 안잡힘 해결법

최대 성능으로 되어있지 않다면 '최대 성능'으로 변경 후 테스트해보면 절전 후 와이파이가 잘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절전모드 설정

이렇게 절전 탭에 가면, 절전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대기만 해도 설명이 친절하게 나와서 어렵지 않아요. ㅎㅎ USB 인식 문제가 있을 경우 USB 설정 부분이 꺼져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여기서 확인하면 된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광고보답/공감은 어떠신가요? 다음에 또 찾아뵐게요 좋은 주말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