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과 음식/그외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일정 코스 추천 - 3일부터 7일(일주일)까지 관광할만한 곳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외여행을 매우 좋아하고 자주 가지만,,

포스팅은 하지 않았었는데..(왜지...? ㅎㅎ)

이번에 바르셀로나 마요르카를 떠나게 되어서 여행일기를 좀 써보려고 합니다 ㅋㅋ

 

예전에 마드리드랑 바르셀로나는 한 번 갔다왔었어서 

이번에는 마요르카 중심으로 스페인 여행을 다녀오려고 해요.

 

여행 자율 코스, 관광 코스

첫째날

바르셀로나

첫날 바르셀로나 도착 시간이, 아침이 아니라 저녁시간이여서

간단하게 정비하는 시간으로 짰습니다.

 

※ 바르셀로나 공항 교통에 대해 

[지하철 메트로]

지하철은 평일/주말이냐에 따라 운행시간이 다르지만 둘다 최소 밤12시까진 있어요. 지하철 공항티켓 5.15유로입니다. 

 

[버스]

막차 끊겼을 경우에는 24시간 운행인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인터넷에선 편도가 6.75유로인데 현장에선 5.9유로라고 하는걸로 보아 현장에서 발권하면 될것같아요. 

왕복티켓도 있는데 15일간 유효하며 10.2유로이니, 기간 내 출국 하실 예정이라면 왕복이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공항버스는 까딸루냐 광장까지 한번에 가는데요.

공항버스 버스정류장을 확인해보니까 저희 숙소 근처에 버스스탑이 하나 더 있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Gran Via - Urgell' 정류장에서 내리는걸로 계획을 짰어요

 

[택시]

항상 공항에 널린것이 택시지.. 택시는 27~30유로선이라고 하네요

 

둘째날

바르셀로나 도보투어

여행까지 와서 새벽같이 일어나는걸 좋아하지 않아서,

호텔에서 느긋이 조식 먹고 화장하고 씻고 출발하는 시간으로 계획을 짰어요. 출발시각은 한 9-11시쯤?

 

여행 스타일이 일찍부터 움직이는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오전에 구엘공원이랑 카사비엔스 정도 넣어주면 될듯..

구엘공원은 입장료가 있으나 오전 8시에 매표검사를 하는 관계로 그 전에 공원안에 있으면 무료입니다.

 

전 구엘공원은 이전에 다녀온적이 있으므로 가감히 생략!

사실 사그라다파밀리아도 다녀온적이 있으나 그 사이 얼마나 완공되었는지 궁금해서 넣었어요

빠듯한 여행보다는 여유있는 여행을 좋아해서 산파우병원+사그라다 주변 해서 2-3시간 잡았습니다.

점심식사 후에는 소화겸 천천히 걸어서 남은 가우디 건물 관광 + 쇼핑!

도보 투어 경로를 함 그려봤는데요

쭈르륵 이어져 있어서 걸어서 관광하기 참 좋습니다.

 

카사밀라랑 카사바트요는 사그라다파밀리다와 함께 대표적인 가우디 건축물이죠.

온라인에서 입장 예약도 되고 한국어 오디오도 들을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가기~!

 

마침 카사밀라랑 카사바트요는 그라시아 거리따라서 위치해있는데요. 그라시아 거리는 바르셀로나에서 명품거리(?) 청담거리(?) 같은 느낌이라고 보면 됩니다.

바르셀로나에선 텍스리펀드가 높고 FAT가 적용되는 것들이 좀 있어서 명품이 저렴한거 아시죠~!?

또 H&M, 자라가 스페인꺼거든요 ㅋㅋ 쇼핑이 빠질 수 없는 거리!

 

거리 구경하면서 걸어오다보면 메인 광장인 카탈루냐 광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광장 바로 옆에 큰 백화점도 있는데, 시간 여유가 있으시면 구경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까딸루냐 광장 기준으로 아래에 왼쪽에는 람블라스 거리, 오른쪽에는 포르탈델앙 거리가 위치해 있는데요.

람블라스는 우리나라 치면 명동거리, 포르탈델앙은 쇼핑거리와 비슷하다고 해요.

앵간한 쇼핑리스트에 있는 브랜드들이 다 포르탈델앙에 위치해있다고 합니다. 

구경하면서 걸어가다가 피카소가 사랑했다는 카페 Els 4Gats도 들려주고, 카탈라냐 음악당까지 관광하고 오는 것으로 짜봤어요. 주변에 맛집도 찾아서 저녁 먹고, 숙소로 도착하는 것으로 하루를 마무리입니다.

 

셋째날

바르셀로나

셋째날은 바르셀로나 해변을 통하는 도보투어로 구성해보았는데요.

해변까지 가면서 볼 거리가 많아서 구글맵으로 첨부해보았습니다 ㅋㅋ

 

어제 포르탈델앙 거리를 누볐다면 오늘은 람브라스 거리를 가볼거예요.

람브라스 거리에 라 보케리아 시장이 있으니 들려서 간단한요기와 함께 구경도 해줍시다.

약간 현지시장느낌은 아니고 관광객들이 많은 시장 느낌이니 참고 정도로 하기~

구엘저택과 콜롬버스 동상

리세우 오페라하우스 (리세우 대극장)랑 유니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구엘저택까지 구경한 후에 콜럼버스 기념비까지 봐줍시다. 거의 쭉 일직선으로 가면 돼요. 콜롬버스 동상은 람브라스 거리 끝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동상을 기점으로 꺽어져서 항구좀 구경하다가 해변을 구경하는 방향으로 노선을 짜봤어요.

 

걷는 속도가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점심 저녁 시간을 따로 지정하지 않았는데요. 

도보 투어하다가 배고플때 주변 맛집 들어가서 식사 여유시간도 즐겨주기~

산타마리아 델 성당

올라오는 길에 산타마리아 델 성당도 거쳐서 구경해줍시다.

이 성당 주변이 영화 향수의 배경지라 하죠~

피카소 미술관도 있고 산 하우어 광장도 있고 고딕지구도 있고,, 구경할거 많다~ 많다!

이렇게 거리를 누비면서 구경하다보면 하루가 다 지날거예요

혹시나 시간이 좀 남는다 싶으면 저녁에는 벙커같은데 가서 야경을 구경해줍시다 ㅎㅎ

 

그 외 일정에 갈만한 여행지와 관광 추천 - 체류기간이 길 때!

저는 바르셀로나가 두 번째 방문이기 때문에 이렇게 3일자까지만 계획을 세워보았는데요,

혹시나 바르셀로나에서 4일 ~ 일주일 이상 이렇게 길게 묵으시는 분을 위해 몇 가지 루트를 추천해볼게요

 

4일차 - 몬세라트

4일 차에는, 몬세라트 구경하는거 추천드립니다~!! 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올거예요. 

몬세라트에서 전망대 구경하고 예배당 구경하고, 하이킹 좀 하고, 하면 하루 슥삭입니다 ㅋㅋ

 

5일차 - 몬세익성

혹 5일까지 있으실 예정이신 분이 있다면,,

바르셀로나에는 까딸루냐 말고 대표적으로 큰 광장이 하나 더 있는데요, 스페인 광장입니다.

공항이랑 까딸루냐 광장 사이에 있어요.

이쪽을 기준으로도 돌아볼만한 곳이 꽤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스페인광장, 카탈루냐 미술관, 스페인 마을, 몬주익 성 그리고 황영조 선수가 일본을 역전패 시켰던 올림픽 경기장이 있죠~

 

체류 6일 - 쇼핑

바르셀로나 하면 쇼핑이 유명하죠~~!! 텍스리펀드 금액이 아주 좋기때문에 ㅎㅎ

바르셀로나에서 유명한 아울렛이 하나 있습니다. 라로카빌리지라고 하는 아울렛인데 여기 입점해있는 브랜드가 많다고 해요.

바르셀로나 로드 역에서 버스 티켓을 구매해서 다녀올 수 있습니다. 역에서 아울렛까지 45분정도 소요돼요.

라로카빌리지 오픈시간에 맞추려면 9시 차를 타고 다녀오면 된다고 합니다.

캠퍼, 구찌, 버버리, 프라다, 몽끌레어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있어요. 다만 루이비통은 입점안되어있어서 그라시아 명품거리에서 구매해야합니다.

 

 

충분히 쇼핑을 즐길 시간이 없었다면 아울렛 + 그리시아 거리 + 백화점 + 람블라 거리 등을 거닐면서 쇼핑의 날을 잡아보는것도 좋겠죠?

 

체류 7일 - 근교도시

이 외에 또 갈만한 곳으로 많이 거론되는곳이 시체스랑 지로나 인데요. 사실 여기 두 군데는 저도 안가봤어요 ㅎㅎ

하지만 많은 분들이 갈만하다 하는 것 같더라고요

바르셀로나는 이정도?! 세세하게는 아니고 러프하게 일정 한번 세워봤습니다 ㅎㅎ

사실 첫째날은 공항에서 숙소로 이동이라 실질적으로 2번째 하루부터가 관광 첫날이 되겠지만..

총체적으로 정리하면 위 사진처럼 되네요.

 

몬세라트는 너무 멀리 있어서.. 지도에 보일수가 없어서 생략 ㅋㅋ

마지막 동그라미는 5번째 날에 적혀있는 스페인광장 쪽입니다.

 

제 경우 아마 2-3일만 있다가 마요르카로 뜰거긴한대. 정리하는김에 정리해봤어요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었길~ 다음엔 마요르카 여행일정 한번 세워볼게요 ㅋㅋ

반응형